히트필름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면 좋은 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종류는 그리 많지 않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기능이 충분한 프로그램은 더더욱 많지 않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면서 영상편집을 하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이 제공되는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때는 유튜브 시대


    요즘 인터넷을 하면서 정보를 찾을 때 포털사이트보다는 유튜브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고, 이런 거대한 트래픽 때문에 양질의 정보들이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넘어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버들도 많아졌다.  

    사람들이 유튜브로 진출하면서 가장 처음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영상을 찍고, 그 영상을 기획의도에 맞게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것. 이것이 유튜버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 단계이기 때문이다.

    유료 프로그램이 좋긴 하지만…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 중에서도 특히 장비빨을 세우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좋은 프로그램, 사람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을 찾게 된다. 즉, 프리미어 프로나 파이널컷 프로와 같은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얘기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전업 유튜버들은 처음부터 장비나 프로그램에 돈을 들이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그것은 부업의 성격이 강한 유튜버로서의 전향이 성공할지 어떨지는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큰 돈을 들여 카메라와 프리미어 프로 등을 구입하였지만, 구독자 수를 늘리지 못한 채, 유튜버가 되길 포기하는 경우, 장비와 프로그램에 들어간 돈은 회복할 수 없다.

    이것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만약 취미나 입문용으로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당연히 무료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리졸브 공식 홈페이지

    그렇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료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다빈치 리졸브이다. 아마 영상편집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조금이라도 검색해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프로그램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 영화업계에서도 색보정을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다빈치 리졸브는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을 대부분 수행하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다빈치 리졸브의 최대 단점은 프로그램이 매우 무겁다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데스크탑 중에서도 사양이 좋은 경우에만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따라서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으로 영상편집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접근성이 좋지 않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 히트필름 익스프레스


    FXhome 공식 홈페이지(히트필름 제작사)

    여기서 히트필름 익스프레스가 등장한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고, 사용법에 대한 영상도 잘 올라오지 않을 정도로 마이너한 프로그램이다. 사람들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그만큼 덜 사용한다는 얘기다.

    하지만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무료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다빈치 리졸브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의 기본적인 기능을 대부분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현란한 편집 기법이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면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만 가지고서도 영상 편집에 자막 작업까지 할 수 있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의 장점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가볍다. 

    출처: FXhome 공식홈페이지

    기본적인 시스템 요구 사양이 4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이상, 램 4GB 이상이다. 그래픽 카드는 위의 캡처화면에서 보는 수준이면 가능하다.

    따로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 없이 히트필름 익스프레스 하나만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한 것치고는 요구 사양이 매우 가벼운 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맥북에어로 간간이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를 이용해 편집 작업을 하고 있지만, 끊긴다거나 노트북에 무리가 간 적은 없었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무료다.

    히트필름은 익스프레스 버전과 프로 버전 두 가지가 있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가 무료버전이고, 프로버전은 유료버전이다.

    유료버전의 경우 할인 여부에 따라 조금씩 가격이 다르지만 보통 30만원대에서 40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익스프레스만으로도 대부분의 기능은 사용이 가능하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에는 특수효과의 종류가 많다.

    히트필름을 만든 제작사는 FXhome이라는 곳인데, 홈페이지에 가보면 알 수 있듯이 히트필름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특수효과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다.

    하지만 특수효과의 경우 프로그램 내부에서 추가 구매해야 하는 애드온 팩이나 프로버전을 통해 사용해야 하므로,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사용법이 비교적 간단하다.

    일단 히트필름 익스프레스는 영어로 되어 있다. 하지만 영상편집 경험이 있는 사람의 경우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경험이 없더라도 몇번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인지도가 낮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한국어로 된 사용법 강의 영상이 유튜브에 있다.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튜토리얼에 대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서, 보면서 따라하면 배울 수 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뒤, 전문성에 대한 욕심이 생기거나 구독자 수가 많아진 다음에 유료 프로그램으로 넘어가자.

    히트필름 익스프레스의 화면 구성은 프리미어 프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영상 편집 자체에 익숙해진 다음 넘어가도 손해볼 것은 없다.

    댓글 쓰기

    0 댓글